나를 찾아가기 위한 교육에 참여하고 다양한 검사들을 많이 해봤는데 기질성향카드라는 것은 처음들어봐서 신기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수비학을 기본으로 카드를 고르는 것이 타로와 비슷한 느낌이 들면서도 리더님의 풍성한 스토리텔링에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내가 고민하고 추구하는 것들이 그대로 카드에 설명되고 있어서 깜짝 놀랐고 나도 모르는 내 안의 욕구를 새롭게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긍정과 부정일 때 나타날 수 있는 나의 모습 그리고 긍정적인 부분을 발전시켜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도 제시해주셔서 나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조금만 배워도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관심이 생겼네요. 좋은 어울림 열어주신 리더님 고맙습니다
💜나를 찾는 여행💜
🌼 타이틀을 보는 순간... 나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새삼 궁금함이 들었어요.🤔
🌼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이랑, 남들이 보는 모습이 같을까 궁금하기도 했고..
사주나 타로, 애니어그램, MBTI에서 나타나는 것과 뭐가 다를까❓ 궁금했어요❗
🌼 그렇게 호기심에 시작된 수업!!!!!!👩🏫
🌼 22장의 기질그림카드를 활용해서 나의 생일수를 이용해 기질 성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이런저런 질문없이 그냥 생일을 이용해 간단한 계산만 하면 끝나니까 편하더라구요.
🌼 음력생일과 양력생일을 후다닥 계산하고 나의 기질성향을 성격, 일, 돈, 사랑, 관계 기준에 따라 설명해주시는데
🤣오호호호!!!! 맞아요~!!! 저 그래요~!!!!🤣
🌼 차마 입밖으로 소리는 못냈지만 지금까지 살아온 지난날이 휘리리릭 스쳐지나가면서 '맞아 난 이런 사람이야... 그래 난 이런거 때문에 힘들었어... '
수업에 점점 빠져들고 있었네요~~🙊🙈
🌼 내 기질의 플러스 성향과 마이너스 성향을 설명해 주시면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방향성도 코치해주시고
편안한 분위기로 이야기 해주셔서 넘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 나를 위해... 그리고 나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위해 플러스 성향을 잘 활용해서 잘~~ 살아보겠습니다!!!!!!
나를 찾는 여행
03월14일
유현실 리더님 강의
그림책테라피, 진로지도
나의 기질 성향 0번에서 21번까지 유형별로
성격, 일, 돈, 사랑, 관계 알아보기
설명 듣는 네네 흥미로웠어요
생년월일을 더해 나온 숫자로
그림 카들 보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예를 들어 그림풀이를 해주셔서 신기하기도 하고
성향이나 감정을 미리 알아차리고 마음 성찰을
해야 하는 방향성을 말씀해 주셔서
복잡했던 일이 정리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나뿐 아니라 상대방의 심리나 성향을 미리
알 수 있다면 여러 사람과의 관계에서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지금 누군가와 관계를 힘들어하시는 분이라면
그림책테라피 수업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업도 진행하시고
부모 교육 강사님으로 활동 중이십니다
참고해 보세요
@hyunsil_Yu
시간이 추가되었는데도
느긋하게 서두르지 않고 편안하게 말씀해 주셔서
더울 여유가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2장의 그림카드로 타고난 기질을 알아본다는 설명에 재밌을 것 같아서 바로 신청했어요. 음양력 생년월일을 통해 자신의 숫자를 계산해서 알아보는 본인의 기질이야기였는데 ... 사주 같기도 하고 그림카드를 보면 타로카드 같기도 한데 두 가지 보다 더 잘 맞았어요. 성격테스트를 통해 알 수 있는 mbti랑 비교하면 번거로운 질문사항들이 없구요. 저는 제 내면의 성향과 외적으로 나오는 느낌이 반대인데 그게 나와서 놀랐어요. 상반되는 숫자들이 나왔지만 그 모습들이 모두 저라서 너무 재미있게 흥미있게 지루할 틈 없이 수업을 들었어요. (종이에 날려 적은거 보이시죠ㅋㅋㅋ) 뭔가 타고난 기질대로 잘 살고 있는 것 같아서 뿌듯(?) 하기도 하네요. 그 기질의 마이너스 성향을 피하고 플러스 성향을 끌어내야 한다고 생각하니 어떻게 살아야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길이 나오는 것 같아서 오늘은 저 종이를 보면서 올해 계획을 수정하는 시간을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은 소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가격을 올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강사님은 기질성향 분석, 상담 및 교육 등을 하신다. 22장의 기질 그림카드로 개인의 기질을 테스트 하는 도구을 보여 주셨다. 카드의 이름은 ‘나를 알자’이다. 기질이란 각 사람의 타고난 에너지, 결이 다르다고 한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인정해주고 이해하면 타인을 이해하는 것에도 유익하다. 기질별로 배려, 사랑 등의 발현 방법도 다르다. 생년 월일을 계산해서 기질을 살펴보았다.
나의 기질은 정신 체계를 추구하고 세심하고 꼼꼼하다. 봉사하고 희생한다. 자신에 대한 잣대가 높다. 남에게 하듯 자신을 돌보는 게 중요하다. 단점은 흑백논리가 강하고 지나친 완벽주의다. 냉정하고 까탈스럽다. 그리고 대가 전문가로 한분야에 집중하면 좋다. 지혜로움을 쌓는데 혼자만의 시간도 많다. 내 안에 공명함의 잣대가 빠르고 판단 후 실천도 빠르다. 삶의 깨달음을 남에게 치우치지 않고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게 좋다. 한계를 가두지 말고 영역을 확장하자고 기질을 표현해 주셨다.
강사님이 정해진 시간을 초과해서도 개개인의 기질을 충분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다. 대화를 오가며 충분히 얘기를 수렴해 주셨고 대화가 오고 가며 많은 얘기를 나누어 주셨다. 오랜 시간 넉넉히 베풀어 주셔서 감사하다. 건강한 멘탈을 가지고 싶고 기질을 알고 싶은 분들은 유현실 강사님의 강의를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