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큐리어스란] 2) 인생후반전 변화 ! 말로 다 표현 할 수 없어요.
[나에게 큐리어스란] 2) 인생후반전 변화 ! 말로 다 표현 할 수 없어요.
2025년1월초 아들이 소개 해 준 큐리어스 의 나비 효과 첼린지 . 이런 세상도 있구나?! 인터넷 세상에 발을 내딛다.사진으로 인증하고는 함께 하는 힘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사진 인증하려고 아이디어를 내고 생기가 일기 시작했다. 재미있었다.우수 참여자로 선정되어서 일대일 코칭권 수획 , 코칭 상담에서 건강에 대한 답답함이 풀리기 시작했다.1월말미니강의 바오밥의 읽걷쓰를 듣고 내 안에 잠자던 괴물이 깨어나는 기분이었다. 내가 다 해오던 읽고, 걷고 , 쓰고인데 난 지금 뭘하고 있지? 머리를 팅! 세게 맞은 기분이었다. 후기를 잘 써서 바오밥의 코칭권 받아서 코칭 받다. 2월 새벽 독서 모임 참석과 오프라인 모임에도 나가보았다. 활기를 찾기 시작하고 언젠가 부터 못 가 도서관과 원수 되었던 벽이 무너지다.3월 집중 해독으로 -3 킬로 , 수면 시간 한 시간 더 늘다. 마구잡이로 혼자 인스타와 블로그 시작하다. 4월 인천 읽걷쓰 참석하러 2시간 대중교통 이용하고 동화 읽고 글쓰고 다시 2시간 걸려 돌아왔다. 5월부터 매주 청라 빛난 이슬 작은 도서관 왕복 4시간 참석해서 10명이 공 저 준비하다(7월까지).6월 안혜연샘의 블로그 초급 강좌를 듣고 블로그에 대해 조금 배우다. 하라미님 어울림으로 인스타 영상 제작 과정 배우면서, 일상을 조금 더 즐기고 기록의 힘을 보게 되었다.5월 블로그에 글을 보신 글담쌤이 책 쓰라고 무조건 돕겠다고 댓글로 연락하셨다. 노트에 연필로 쓰기 시작. 노트북 선물 받았으나 (3월생일) 사용 못하다가 배워가면서 쓰기 시작하다 (8월초 초본 완성). 큐리어스 글쿤과 공저 2기, 10인 6주시작하다(8월말~9월) 10월초 공저 출판 (우리의 삶이 빛나는 이유는) 인천 교육청 읽걷쓰 공 저 출판 (우리들의 러브레터). 9월 2차 집중해독하다 -3킬로 , 공복혈당 -10. 10월 중순 글담쌤과 단독 출판 1기 시작하다 . 초고를 버리고 워크북 형식으로 다시 쓰기 시작하다. 10월 원고 완성 11월 수정과 표지 만들기, 디자인 12월3일 교보에 등록하다 .지난해 연말 까지는 조금 무기력하고 우울감이 벗어지지 않는 일상이었다면 올 한 해는 생기 발랄함이 회복되었다.행복 지수 높아지고 건강도 많이 좋아졌다. 나비 효과님의 코칭으로 -5~6 킬로 체중 유지와 혈압과 공복 혈당이 안정되고, 수면 시간이 2시간 늘어 불면증에서 벗어나고 있다. 요즘은 5~6시간을 깊이 잔다.독서 모임을 통해 높은 도서관 출입의 벽이 무너졌고 공저 2권과 단독 출판을 하게 되었다. 독서 모임을 통해 만나는 친구의 변화와 세대간 벽이 무너지고 있다. 딸의 세대와 친구가 되었고 내 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퍼져 가고 있는 것 같다. 워크북으로 시연을 7분과 해 보았는데 반응이 너무 좋았다(격려 차원?)출판 이후 내년의 삶이 기대되고 가슴이 뛰는 것을 아주 오랫만에 경험하고 있다. 성탄절 무렵 내 손에 내 책을 잡아 볼 수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행복에 자존감이 많이 회복되고 있다.큐리어스는 중장년에게 무한한 놀이터 이다. 나의 변화를 보면 이루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렵다. 나 같은 회복이 많은 이에게 일어나기를 소망한다.2025년은 일생에 없던 회복과 바쁘고 즐겁게 산 것 같다. 가을 앓이도 없었다. 많은 열매로 수확의 기쁨도 누리고 있다.주변으로 부터 뭔가 좋아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있다.
•
✍️ 댓글 남기고 자료 받아가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댓글 작성 완료!
이제 준비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